사이먼디(Simon D/쌈디, 이하 쌈디)가 힙합 팬들에게 뭇매를 맞고있다. 왜? 자신이 생각하고 결정해서 나가는건데 도대체 왜 그렇게 욕을 먹을까. 


2014년 10월. 쌈디는 AOMG와 함께 천안에 있는 나사렛대학교 축제에 가서 공연을 했다. 박재범의 미친놈(SUCCESS CRAZED)를 부른 후 그의 발언은 화제가 되었다. 무슨 설명이 필요하겠는가. 보는게 제일 이해가 빠르지. 먼저 영상을 보자. 쇼미더머니와 관련된 발언은 16초 부터.


[쌈디 발언]
따라하기 힘들죠 여러분.
요즘 근데 랩 다하잖아. 그래서 쇼미더머니 나가는거 아냐?
뤱 개나소나 다할줄 아니까 쇼미더머니 나가는거 아냐?
개나소나 쪼끔 한다 치면 쇼미더머니 나가서,
떨어지고, 맞지~? 쪽팔리고, 맞지~?
쇼미더머니, fuck that money
(와아아ㅏㅇ하ㅏㅏㅏ아아ㅏㅏ)
show me the respect 이거야. 알겠죠?
왜. 우리한테 처음 들어왔어. 쇼미더머니가
우리한테 제일 먼저 쇼미더머니3가 들어왔어
절대 안한다고 했어. 솔직히 그거 안해도 돈 벌어
근데 쇼미더머니가 나쁘다는게 아니라 
쇼미더머니는 일리네..  뭐라고?
아 일리네어 물론 잘하지 다 잘해
스윙스 잘하고 다 잘해. 잘하는데.
굳이 우리는 안나가도 먹고산다

-----------------------------------------------------------------

여기까지가 쌈디가 말한 쇼미더머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이다. 앞부분에는 약간 비판적인가 하면, 뒷부분에는 쇼미더머니 나가지 않겠다. 안나가도 충분이 잘먹고 잘산다. 라는게 쌈디의 입장. 물론 힙합을 좀 들었다 하는분에게도 아는 부분이 있을터. 바로 컨트롤 디스전 때 자신이 직접 쓴 가사의 일부분이다. '그게 나의 마지막 mercy. 쇼미더머니 뻘짓' 참 아이러니하다. 디스할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왜 출연을 하는지. 하지만 쌈디는 그에대한 이렇다할 해명조차 없다. 그의 인스타그램은 잠잠할뿐이다. 팬들은 그의 태도에 대한 해명을 원한다. 많은 사람들이 실망을 했고, 아직까지도 현재 진행형이다. 이번에는 컨트롤 비트가 아닌 그의 진심이 필요한듯 하다.

밑의 사진은 쌈디의 쇼미5 출연 확정에 대한 반응이다. 




+ 최근 포스팅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