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윈7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윈7에서 시작버튼을 눌렀을때 가장 최근에 실행했던 프로그램 및 문서들이 왼쪽에 올라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들을 볼때마다 '우클릭-이 목록에서 제거(F)' 를 할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이 문제는 시작버튼을 눌렀을때만이 아닌 작업표시줄(시작표시줄)에서도 발생합니다. 특히 인터넷과 폴더를 실행했을때 발생합니다. 그냥 좌클릭시에는 상관이 없지만 실행중인 폴더 및 인터넷에 우클릭을 했을때 자주 사용하는 항목(최근 항목)들이 촤르륵 나와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자주 사용했던 항목들, 자주 방문한 페이지들이 나오게됩니다. 딱히 쓸모도 없을뿐더러 필요없이 공간만 차지하고있는 느낌입니다.


거기에 본인의 흔적을 깔끔하게 지우고싶다면 이것들은 꼭 없어져야하는 존재들입니다.


작업표시줄의 자주 사용하는 항목 제거방법


먼저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창을 열어야합니다.

여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1. 시작버튼을 누르고 검색란에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을 검색해서 들어가는 방법

2. 작업 표시줄에 우클릭을 해서 '속성'을 클릭해서 들어가는 방법

3. 제어판(보기기준:범주)-모양 및 개인설정-작업 표시줄 및 시작메뉴 로 들어가는 방법





이렇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방법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1.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 시작 메뉴

2. '개인 정보' 란에 있는 '최근에 사용한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시작 메뉴에 표시' 와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저장하고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에 표시' 를 체크해제 후 적용 및 확인


위 작업을 하면 더이상 걸리적거리는 항목들과는 작별입니다.



+ 최근 포스팅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