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이디, 새 싱글 “올라가” 발표


하이라이트 레코즈(Hi-Lite Records)의 스웨이디(Sway D)가 새 싱글 "올라가"를 발표했습니다. 그는 지난 7월, 힙합과 컨트리를 섞어 새로운 스타일을 담았던 싱글 "Hurricane Love"를 발표한 바 있는데요. 이번 곡에는 그간 자신이 부산 출신임을 음악 곳곳에서 드러냈던 스웨이디가 큰 꿈을 품고 서울로 상경하며 다짐한 각오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이를 육중한 808 베이스와 둔탁한 신스 사운드가 조성하는 비장한 분위기가 받치고, 그 위에서 스웨이디 특유의 단순하고 중독적인 훅이 돋보인다고 전해 왔습니다. 피처링에는 스웨이디 만큼이나 엉뚱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을 지닌 굿 라이프 크루(Good Life Crew) 소속의 래퍼 슈퍼비(SUPERBEE)와 세계적인 패션 모델 박성진으로 알려졌지만 음악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는 저스트뮤직(Just Music)의 고어텍스(Goretexx)가 함께하여 스웨이디의 거대한 꿈과 야망에 힘을 보탰다고 합니다.


한편, 스웨이디는 이번 싱글을 준비하며 음악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영상적인 부분에도 큰 공을 들였다고 하는데요. 그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과 커버 아트워크를 통해 선보여 왔던 초록색 로봇 윈드 카이저(Wind Kaizer)를 영상으로 구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올라가"의 뮤직비디오에서 스웨이디는 자신이 만든 상상 속 주인공인 슈퍼 그레이트 허리케인(Super Great Hurricane)이 되어 윈드 카이저와 함께 종횡무진 활약하면 본인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펼친다고 합니다. 피처링진인 슈퍼비와 고어텍스도 직접 출연하여 마치 한편의 SF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를 완성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올라가"의 뮤직비디오입니다.



*스웨이디 (Feat. SUPERBEE & Goretexx) - 올라가 M/V



흑인음악 매거진 '힙합엘이'



+ 최근 포스팅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