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ye West, Tidal과 큰 마찰 중

칸예 웨스트, 타이달과 큰 마찰 중


현재 힙합 커뮤니티는 오랜만에 매우 뜨겁습니다. 이번 JAY-Z의 앨범 [4:44]를 들으신 분이나 소식을 접하신 분들은 그 이유를 아실 건데요. 바로 이번 앨범에서 JAY-Z가 Kanye West를 디스했고 이 둘의 관계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지 않아보이기 때문입니다. 


TMZ를 통해 나온 소식이 이를 말해주는데요. 약 한달 전, Kanye West측의 변호사가 계약의 말소에 관한 건으로 Tidal측과 접촉했다고 합니다. 양측은 사안을 놓고 몇 주간 공방을 펼치다가 끝내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하네요. 이에 Kanye West측은 Tidal측에 계약 말소를 주장하는 관련 문서를 다시 보내둔 상황. Kanye West측은 현재 Tidal로부터 3백만 달러(한화 약 34억4천만 원) 상당의 체불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JAY-Z와 Kanye West의 불화가 이번 [4:44]에서 촉발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는데요. 하지만 사태의 실제 계기에 대해 Kanye West측은 Tidal로부터 [Life Of Pablo]의 보너스를 받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양측의 법정 공방으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겠네요. 

★ 출처 - 흑인음악 매거진 '힙합엘이' ( http://HiphopLE.com ) (복사 시 출처를 남겨주세요~)




+ 최근 포스팅한 글